교육목표

  • 장산교육
  • 교육목표

장산초등학교 비전

BASIC이 튼튼하고 SMART한 더 행복, 장산교육
  • 학교 운영 마인드
    모든 학교구성원의 ‘존경-존중-배려-나눔-협력’ 문화 안착
    학교구성원이 꿈과 희망을 갖고 창의적으로 목표달성하는 풍토 조성
    투명하고 바람직하게 행·재정이 용해된 학교교육과정 운영
  • 교육력 제고 마인드
    자율성과 책무성 기반 위에 교사의 성실한 교육과정 운영
    각 교과의 특성을 고려한 좋은 수업 전개
    교사 교육역량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위한 연수의 다양화
  • 학생 교육 마인드
    모든 학생 생활과 학습의 기초·기본이 튼실한 교육 강화
    사고력,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촉진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풍토 정착
    개개인의 특성과 개성의 결을 살리는 교육활동의 다양화
  • 학부모 학교 참여 마인드
    자녀의 기본생활 및 학습의 습관화 위해 더불어 조력하는 협력 체제 강화
    학교 교육활동에 긍정적 마음가짐으로 발전적 제안을 하는 공감대 형성
    좋은 학교 교육활동을 위해 선생님을 신뢰하고 존경하는 문화 회복
  • 학교 특색 교육 마인드
    아름다운 품성을 기르고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음악 활동의 활성화
    세계인으로서 기초적인 영어 표현 체득을 위한 영어 사용의 생활화

장산 교육 목표

BASIC이 튼튼하고 SMART한 창의·웅합형 리더 육성
교육 목표
1.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을 지닌 학생(도덕인)
2. 자신의 재능과 꿈을 가꾸는 학생(재능인)
3. 몸과 마음이 튼튼한 건강한 학생(건강인)
4. 기초·기본 학력을 갖춘 창의적인 학생(창의인)
5.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협력하는 학생(실천인)
노력 중점
가. 기본이 바로 선 인간교육 실현(Base)
나.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진로교육 추진(Aptitude)
다. 안전·체육·보건교육 충실(Safety)
라.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배움중심교육 구현(Ingenuity)
마. 배려와 나눔이 있는 참여형 교육복지 실천(Consideration)
학교 특색
가. 어울림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나. 감성·창의성으로 어우러지는 문화예술교육

교육 목표 구현 계획

교육과정 운영 계획
균형적 · 보완적 교육과정 운영
-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특색교육 운영
- 방과후교육 프로그램 운영
- 교육복지사업 프로그램 운영
교육 목표 구현 주요 활용 계획
가. 아름다운 품성을 가꾸는 인간교육의 실천
- 학생 인성교육 충실
- 폭력없는 학교 추진
- 나눔과 보람의 상생교육 실시
- 학생 봉사체험활동 활성화
- 민주 시민교육 강화
- 역사 · 통일 교육 활성화
- 학생 인권교육 강화
나. 자율적 · 협력적 교육을 통한 배움중심교육 구현
- 학력 맞춤형 교육확대
- 평가 방법의 개선
- 미래핵심역량중심 교육과정의 운영
- 독서·토론·논술 교육의 활성화
- 교직원 역량 강화
다.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 추진
- 소질과 적성 계발교육의 충실
- 문화예술교육 활성활
- 과학 · 영재 교육의 활성화
- 정보활용교육의 활성화
- 외국어 교육의 활성화
라. 체육 · 보건 · 환경 교육의 충실
- 학교보건 및 건강교육 내실화
- 학교체육교육 활성화
- 환경·생태교육 실시
마. 학교공동체를 위한 참여형 교육복지의 실천
- 참여형 교육복지 추진
- 친환경 무상의무급식 추진
- 특수 교육의 내실화
- 방과후학교 활성화
- 단위학교 자율성 제고
- 신나는 교직사회 실현
- 학부모 활동 지원
학교 특색 브랜드화 계획
학교 특색
가. 어울림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나. 감성·창의성으로 어우러지는 문화예술교육
교육활동내용
- 즐거운 음악 환경 조성
- 자기 표현의 기회 확대
- 독서의 생활화
- 다양한 독서활동 전개